아가베는 중앙아메리카 주민들이 사용해온 천년식물이다. 아가베의 주요 성분은 이눌린이며 아가베는 당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었다.

이눌린은 다당류의 집합체이며 몇몇 다른 식물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다당류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프럭탄(fructan)이라고 알려진 과당이 연쇄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당의 일종이다. 어떤 식물들은 이눌린을 에너지를 저장하는 수단으로 사용하며 대개 식물의 뿌리나 근경에서 찾을 수 있다.

이눌린의 단맛과 관능적 품질(organoleptic quality) 을 향상시키는 능력 때문에 그리고 뛰어난 수용성 때문에 오늘날 이눌린은 여러 식품에서 수용성 식이섬유로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이눌린은 잼, 쿠키, 빵, 우유, 요거트, 치즈 및 당뇨병 환자를 위한 음식 등과 이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이는 과당과는 달리 이눌린이 혈당과 인슐린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고 트리글리세리드를 상승시키지 않기 때문이며 바로 이 이유 때문에 이눌린은 당뇨병 환자들에게 적합하고 혈당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 및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이눌린은 무미함에서 약간 단 정도로 그 범위가 넓기 때문에 적용성이 뛰어나 여러 다양한 가공 식품에 사용되고 있으며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설탕, 지방 및 밀가루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눌린은 이렇게 쓰임새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혜택도 많다. 이눌린은 칼슘 흡수를 돕고 소화를 돕는 장내 유산균의 성장을 촉진한다. 이눌린은 영양학적으로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간주되며 prebiotic (식물 생성 이전의)으로 분류된다.

이데아는 세가지 유형의 분말 이눌린의 개발을 통해 아가베 제품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세 번의 필터링을 통해 얻는 프리미엄 이눌린은 흰색을 띠며 약간의 단맛을 보인다. 스탠다드 이눌린은 두 번의 필터링을 통해 얻는 것으로 베이지색을 띠며 중간 정도의 맛이다. 인테그럴 (integral) 이눌린은 한 번의 필터링을 통해 얻는 것으로 미네랄을 그대로 보유하고 약간 짙은 색을 띠며 이눌린 특유의 짙은 맛을 보인다.


이데아가 생산하는 이눌린과 아가베 시럽은 유기농 제품이며 엄격한 국제적인 기준들을 준수하여 생산되고 있다. 이눌린은 국내 친환경 유기농 인증, ECO-CERT 유기농 인증, JAS , Kosher, Naturland, 그리고 USDA와 같은 인증을 획득하였다